넥슨네트웍스

  • COMPANY
  • BUSINESS
  • INSIDE NETWORKS
  • NETWORKS PEOPLE
  • RECRUIT
사이트맵 오시는길

Home > Networks People > NW인 인터뷰

NETWORKS PEOPLE

NW인 인터뷰

"게임을 즐기는 고객에게 즐거움만 전하다"

구분 : 공통

등록일 : 2015-07-06 조회 : 17261

서든어택 운영팀 유영하님


LG그룹에서 운영하는 1829 지식정보 커뮤니티 LG러브제너레이션

대학생 인턴기자들이 기획/취재를 담당하는 LG러브제너레이션에 서비스본부 유영하님 인터뷰가 수록되었습니다.

 

 

Q1. 게임서비스 담당자가 하는 일을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저희는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오직 즐거움만 느끼실 수 있도록 다방면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사전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거나, 또는 새롭게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응하죠. 이외에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이벤트 등 각종 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하고 개선합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이 우리를 신뢰하고, 우리의 게임을 다시 찾도록 만드는 일이죠.

 

Q2. 게임회사인 만큼 업무 분위기는 부드러울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게임 회사의 분위기는 즐겁고 편안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게임 운영 서비스는 개방성과 보수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다룬다는 점, 약간의 실수를 저질러도 수많은 고객들에게 불편함을 끼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굉장히 엄중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죠.

다만 아이디어 회의나 평상시 대화에서는 게임 회사다운 즐겁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Q3. 업무를 하면서 힘들거나, 또는 즐거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어떤 것일까요?

 

온라인 게임은 수많은 고객들이 즐깁니다. 그리고 고객들 한 분 한 분씩 각자만의 취향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죠. 궁리 끝에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아도 이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은 분명히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 모두를 만족시키기는 매우 어려울 뿐더러 때로는 불가능하다고도 느끼죠. 이럴 때일수록 저희는 고객들의 질책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종종 지치고 힘이 듭니다.

 

다만 고객들의 불편함을 이해하고, 언젠가는 모두 개선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계속 노력하고 있죠. 그런데 아주 때때로 저희에게 감사나 응원의 뜻을 전해주시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서비스에 만족한 고객들은 아무 응답이 없으시겠지만 ‘수고스럽게도’ 저희에게 별도의 메시지를 남겨주신 거죠. 이런 메시지는 담당 운영자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명약이 되고, 관련 부서에 공유되기도 합니다.

 

     서든어택운영팀 유영하님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lovegen.co.kr/career/job_research/job_20150303/